채율당 회사 사이트맵 www.plaza.kr
홈 > 회사소개

회사소개


채율당은 이렇게 생각합니다.‘식당은 돈을 벌고자 하는 사업이다.’
설마 돈이 남아돌아, 여가삼아 심심풀이로 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돈 벌자고 하는 사업인데 식당 창업하시는 분의 돈(자금)이 잘못 사용되거나,
불필요한 곳에 투자되어 시작부터 흔들리거나
결국에는 망하는 길에 들어서는 분들이 매우 많다는 점
을 수천여개의 식당 현장에서 목도하였습니다.

경험을 통해, 돈이 잘못 사용되는 용처는 어디이며,
효율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는 분야는 어디인가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요리(메뉴), 주방용품(기물), 인테리어 분야 입니다.

식당 창업 중 가장 돈이 많이 들어가는 분야는 인테리어인데요, 창업자금(보증금 제외)의 80%가 투자됩니다.
효율적으로 인테리어를 하면 창업자금의 20~50%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어떠한 분들은 빚을 내어 인테리어를 하고나서 정작 요리를 못해 오픈 후
수개월 내에 식당 문을 닫기도 하는 경우를 지켜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주방용품을 구매하여 수백만원을 낭비하는 경우는 정말 허다합니다.
프랜차이즈는 정말 심하죠..반강제 구매이다 보니 시중보다 비싸고, 불필요한 용품을 강제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초보 창업자 또한 대량요리의 메카니즘을 모르니 주방용품을 효율적으로 구매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비싼 돈 들여 인테리어 예쁘게 잘 해놓고, 비싸고 고급진 주방용품 화려하게 준비해 놓고
정작 요리는 못하는.... 이런 어처구니 없는 창업사장님들도 정말 많이 목격해 왔습니다.

식당 손님들이 "인테리어 뜯어 먹으러 오는 걸까요?"
식당은 식당 본연의 모습만 유지하면 됩니다. 무슨 대형 패밀리 레스토랑 차리는 것도 아니고
전원속의 카페를 차리는 것도 아니고 아트갤러리를 만드는 것도 아닌데
왜들 그렇게 인테리어에 신경을 쓰면서 식당오픈을 하고 있는 걸까요?

주방용품비 아낀다고 이리저리 주방용품 가게 다녀오더니, 결국에는 요리에 맞지 않는 용품들을 구매해서 요리할 때 주방에서 개고생하시는 사장님들 정말 정말 많습니다.

야구선수 출신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하겠다고 하면 그 대표팀 어떻게 될까요?
요리도 모르고, 식당의 시스템도 모르면서 무작정 식당창업에 뛰어들면 어떻게 될 지는 명약관화할 것입니다.


식당은 배고플 때 와서 밥먹는 곳입니다. 때로는 고기도 팔고, 술도 파는 그저 밥 또는 술을 먹는 곳입니다.
메뉴에 알맞는 적당하고 합리적인 인테리어를 하면 됩니다.
인테리어 짱짱하게 해놓고 장사 잘되는 집을 아직까지 보지 못했습니다.
당장 잘 되는 집 같아 보여도 몇개월 뒤에 가보면 사장님들 주름살만 더 깊게 패인 것을 보곤 합니다.

도대체..
왜 그럴까요?
왜 이런일들이 주위에서 너무나도 많이 일어나고 있을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쓸데없는 비용 즉, 무리한 인테리어 공사, 불필요한 주방용품 구매, 불필요한 일에 너무 큰 돈을 투자했지만 정작 요리에는 10만원도 투자하기 아까워 하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폼잡다 망하는 전형적인 케이스입니다.

식당 인테리어(식당 본연의 기능)를 모르는 사람이 아이디어(디자인)를 내고 시공을 하기 때문입니다.

인테리어 업자, 프랜차이즈 회사, 주방용품 회사들은 사장님들로부터 많은 돈을 빼내려 하고
우리 사장님들은 그저 싸게..그러면서도 판타스틱한 인테리어, 값싸고 좋은 용품들를 요구하고, 요리도 주방실장 잘 모시면 되거나, 부인에게 의존, 유투브에서 주워 배우거나, 자신이 요리를 잘 할 수 있다는 착각 등,
상기 업자들과 사장님 마음이 일치하기란 불가능할 것입니다.

결국에는 식당 사장님들이 눈탱이 맞는(덤터기 쓰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채율당은
식당요리만을 위한 식자재 제조, 유통하는 식품회사입니다.

채율당은
대중적 요리를 수백여개의 식당에 전수를 해온 국내 최초. 최장수 요리전수 전문회사입니다.

채율당은
최소의 비용투자로 한달 순수익 수 백만원~1천만원 이상을 나올 수 있게 요리와 식당경영, 마케팅 등을 지도해준 경력이 풍부한 회사입니다.

채율당은
17여년간의 수천여개의 식당경험으로 식당 사장님의 현재의 마음과 처해진 상황, 무엇을 원하는지 가장 잘 파악하고 올바른 방향(식당사업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으로 안내해드릴 수 있는 식당경영지원(supports the management and care of restaurants) 전문회사입니다.

총 3억원~10억원 투자해서 한달에 1천만원 겨우 가져가는 사람과
총 5천만원~1억5천만원 투자해서 한달에 1천만원 가볍게 가져가는 사장 중에서 누가 더 똑똑한 사람일까요?

아니 누가 더 멍청한 사람일까요?

저희는 현명하신 사장님들과 인연을 맺고 싶어하는 회사 '채율당'입니다.

저희는 단기간내에 사장님들의 소중한 돈을 빼내어 수익(가맹비, 로열티, 보증금, 인테리어비 용품비 등등)을 창출하는 회사가 아닙니다.

채율당은 회사명대로 자연의 순리대로 욕심내지 않고 사장님들을 도와드리며 사장님들이 대박을 내면 저희들의 수익도 동반상승하는 상식적이고 건전한 파트너쉽을 소중히 여기는 회사임을 자부하고 있습니다.


  • 채율당
    • 최근본상품
    • top

    login

    닫기

    아이디저장